첫 구글 애드센스 수입 지급 메일

2021. 6. 22. 09:18캐리의 일상/캐리의 블로그관리

반응형

지난해 12월 말 구글 애드센스 통과 이후 수입 지급 기준인 누적 100달러를 5월에서야 처음 넘기게 되었는데요, 5월 말까지의 누적금액은 다음 달 21일 지급, 해외송금에 며칠이 걸리니 실제로 내 통장에 수입이 잡히기까지는 조금 더 기다려야 할 듯합니다. 처음으로 구글로부터 받은 지급 메일과 애드센스 페이지 아래와 같이 인증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메일

매달 21일 전월까지의 애드센스 수익 payment 메일을 구글이 보내주는데요, 반가운 첫 메일은 아래와 같이 심플합니다. 애드센스 pub 아이디와 함께 sent a payment라는 문구가 참 설레게 하네요:) 5 영업일 이내에 지급받지 못하면 은행에 연락해보라고 하니 조금 기다려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들을 모아 놓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하고 지급 계좌로 연동했습니다.

 

구글-지급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구글 월급 애드센스 수익 확인

자세한 지난달 수익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 후 계정 로그인 - Payments (지급) 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내 수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월 말까지의 총액이 100달러 이상일 경우 월별 지급하게 됩니다. 참고로 결제 단위를 100달러 이상으로 자기가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21일 결제 시 전월 수익이 다 결제되었으므로 다시 0원으로 리셋되었습니다. 현재 쌓이고 있는 6월 광고 수익은 7월 2일 즈음 다시 수입에 반영됩니다.

애드센스-수입
애드센스 수입

 

글 쓰는 이유와 애드센스 목표

일상글만 끄적이는 용도라면 이미 다른 플랫폼들 -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이 훨씬 편하고 직관적인데 왜 티스토리냐고 묻는다면 당연히 '수익화'에 초점을 둡니다. 네블만 10년은 넘게 기분 내킬 때마다 끄적였지만 블로그로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을 거라고는 너무 뒤늦게 알아버려서 아직은 수익 인증까지는 하기 힘든 초보 단계.

 

 

구글 SEO에 대해서 공부도 해가면서 또 글을 쓰기 위해 각종 자료도 찾아보며 상식도 늘어나는 것 같고 초반에 글 하나 쓰는데 몇 시간이나 걸리다가도 쓰면 쓸수록 훈련이 되는 건지 한큐에 빨리 끝나게 됩니다. 세상사에 관심이 많고 새로운 뉴스들을 글과 말로 표현하는 일을 하고 싶었던 적이 있었기에 블로그로 차곡차곡 내 흔적을 쌓는 심정으로 키워 볼 예정입니다. 아직 큰 수익을 낼 만큼의 글이 쌓인 게 아니라서 일단 올해 하반기 동안 글 500개는 채우기 위해 달려봅니다. 

 

▼ 참고글

애드센스 카카오뱅크 계좌 연결하기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도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