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접종 예약 변경 방법

2021. 5. 25. 22:05유용한 정보/건강

반응형

6월 3일부로 아스트라제네카 사전예약기간이 끝나서 6월 4일부터는 온라인으로는 예약취소만 가능합니다. 아래는 질병관리청 예약사이트 공지사항입니다.
예약 변경은 위탁의료기관에서 가능합니다.


아래글은 사전예약 기간 중(~6/3 까지) 예약 취소 후 다른 의료기관및 날짜 변경 신규예약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취소만 가능하니 변경은 예약접수한 기관에 문의하셔야 하는 점 유의하세요!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사전 예약이 현재 한창 진행 중인데요, 분명 안내문에서는 예약 취소 및 변경을 예약 시스템 상에서 할 수 있다고 적혀 있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변경 버튼은 보이지 않습니다. 갑작스러운 일정상 저희 부모님이 사전 예약한 백신 접종 일정을 한 주 미루기 위해 직접 해본 백신 접종일 변경 과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약변경 방법 안내

접종일이나 의료기관을 변경하고 싶다면 아주 간단합니다. 사전 예약 사항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면 끝!
먼저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서 사전예약 조회/취소 버튼을 클릭합니다.

백신예약변경

접종받는 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그리고 예약번호(문자나 카톡 예약 알림에 기재되어 있습니다)를 넣고 조회를 누르면 기존에 진행한 예약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하단에 예약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백신예약 조회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 화면

예약 취소버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안내 창이 뜹니다. 새로운 정보 입력을 통해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는 안내가 나오니 안심하고 다시 기존에 예약했던 방법으로 휴대폰 본인 인증 후 접종일 선택, 의료기관 찾고 원하는 병원 및 시간 선택하면 끝!

백신예약취소 완료화면

 

코로나 백신 예약 의료기관 변경

이미 코로나 백신 예약이 많이 진행된 터라 거의 부모님 연령대 접종 기간 마지막 즈음으로 연기하려고 하니 예약이 거의 꽉 찼더라고요. 해당일에 시간대가 딱 두 타임 남아있어서 11시로 변경 완료. 시간을 누르니 예약 현황도 아래와 같이 뜹니다. 이곳은 1시간당 10명을 접종하나 봐요.

백신예약 의료기관찾기


* 단 예약 취소 변경 또한 연령대별 접종일로 지정된 기간 한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60세 이상이면 사전 예약 기간(~6월 3일까지)에 해당 연령대 접종 기간인 6월 19일 전까지 1차 접종을 예약해 둬야만 예약일 변경 등이 가능하며 이 기간을 지나면 다른 연령대별 접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니 언제 다시 접종기회가 올지는 현재는 불확실한 상황.
(6/1 정례브리핑 업데이트 - 60세 이상 예비 명단 관련)
위탁의료기관에서 운영 중인 예비명단을 통한 접종은 사전예약 마감일인 6.3일(목)까지만 운영 예정*이며, 6.4일(금)부터 6.19일(토)까지 민간 사회서비스관계망(네이버, 카카오) 신속예약시스템을 통한 예약으로 일원화 예정이다. * 60세 미만의 예비명단은 6.4일부터 종료되며, 이후는 SNS 예약필요. 그러나, 고령층(60세~74세)에 대해서는 접종기간(6.19일까지) 내 위탁의료기관에 방문 또는 전화예약을 통해 예비명단에 등록하여 접종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 6/1 브리핑 전문)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일정 및 의료기관 변경 방법
백신 1차 접종일 변경은 현재 사전예약된 시스템상 예약 취소를 누르고 다시 신규 예약이 가능한데요, 자동으로 1차 접종일로부터 11주 후 같은 의료기관으로 진행되는 2차 백신 접종일 및 의료기관 변경을 원한다면 접종 예정일 기준 1개월 전 부터 변경이 가능하다고 질병관리청 Q&A에서 밝히고 있습니다. (질병관리청 백신예약 관련 공식 답변 링크)

백신 2차접종일 변경

 

 




▼ 참고글

▶ 얀센 백신 접종 후기(잔여백신 예약 성공)

▶ 코로나19 백신 진통해열제 사용 가이드 및 아세트아미노펜 의약품 목록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및 예약 변경
60세 이상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코로나19 백신 진통해열제 사용 가이드 및 아세트아미노펜 의약품 목록

다음주 60대 부모님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을 앞두고 있어 만약에 대비한 해열 진통제를 미리 구비하기 위해 대한의사협회와 대한약사회 지침등을 살펴보면서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carriedata.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