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세 이상 코로나 19 백신 접종 예약하기

2021. 5. 8. 15:53유용한 정보/건강

반응형

어버이날을 맞아 오랜만에 부모님을 찾아뵙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지난 6일부터 70세 이상 어르신 대상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에 디지털에 약한 어르신들의 전화 문의 폭주 기사를 접하면서 자녀나 가족분들이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대신 예약해 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 예약방법 정리해봤습니다. (저도 부모님 예약은 옆에서 온라인으로 도와 드릴 예정)

 

1. 60세이상 고령층 코로나 19 예방접종 예약 및 접종 일정

사전예약은 연령대별로 시차를 두고 5월 6일부터 진행되고 있는데요, 접종은 순차적으로 5월 27일부터 시작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 예약

 

  • 70-74세, 만성호흡기장애인 : 5/6부터 사전예약 시작 | 5/27~6/19까지 접종
  • 65-69세 : 5/10부터 사전예약 시작 | 5/27~6/19까지 접종
  • 60-64세, 어린이집/유치원/초등1,2교사 등 : 5/13부터 사전예약 시작 | 6/7~19까지 접종

 

온라인 사전예약방법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2. 코로나 예방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홈페이지(웹, 모바일)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1단계 : 본인인증

- 본인 휴대폰 인증과 공동 인증서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한 후 인증하기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시고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합니다.


** 가족분들이 대신 예약하시더라도 접종 대상자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점 잊지 마세요(대리인 접수버튼이 따로 존재합니다)

2단계 : 예약 완료 안내

- 1단계를 통해 입력된 예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약이 완료되면 기재한 휴대폰 번호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해당 홈페이지 메인의 '예약 조회/취소' 페이지에서 예약을 조회하거나 혹은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예약 가능한 의료기관 확인하기

ncvr.kdca.go.kr/cobk/index.html

 

 

코로나19 예방접종 의료기관

 

집에서 가까운 접종 가능한 기관을 검색해서 먼저 확인해보세요!

온라인 이용이 힘든 분들은 콜센터(1339)를 통해 전화 예약,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시 방문·전화 예약도 가능합니다.

참고자료 :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방법 안내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현재까지 누적 백신 접종현황은 아래와 같습니다.

 

시도별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 바로가기

5월 8일 0시 기준, 1차 접종 누적 합계는 3,662,587명으로 인구 대비 7.1%입니다. 

 

 

예방접종 추진 계획

 

현재 추진되고 있는 60세 이상 74세미만 대상 접종 코로나 백신은 모두 아스트라제네카 입니다.

 

주의사항

접종 2일 전까지 온라인 혹은 콜센터를 통해 취소 가능하며, 접종 전일 또는 당일,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는 예약된 접종기관으로 연락 후 일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10(월) 65세 이상인 부모님 백신 접종 예약을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해본 결과 개인정보 입력 및 휴대폰 인증한 후 의료기관 찾기 탭을 누른 후 원하는 접종 날짜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내에 그날짜에 접종 가능한 의료기관 리스트들이 쭉 나옵니다.

의료기관별로 클릭해 보면 접종 가능 시각이 한시간 단위로 나와있는데요, 이미 예약된 시간은 선택이 안되는걸 봐서는 미리 예약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예약 완료 후 10분 내로 예약할 때 선택한 알림 서비스 루트로 예약 확인 문자가 옵니다. 부모님은 카카오톡 알림을 선택했고, 질병관리청에서 카톡 알림으로 예약일시, 장소, 시간 등등 정보를 제공하며 1차 접종 예약시 자동으로 2차 백신 접종일이 지정되네요. 예약 후 홈페이지에서도 예약 조회 및 변경 (접종일 이틀 전까지) 가능합니다.

 

▼ 관련글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 및 예약 변경

60세 이상 코로나 백신 예약 취소 및 변경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