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11. 2. 21:17ㆍ캐리의 데이터 세상/데이터 정보
지난 29일,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가 사명을 Meta로 변경한다는 발표와 함께 앞으로의 사업 방향이 메타버스에 초점을 맞출 것임을 천명했다. 트렌드를 주도하는 빅 테크 기업 중 하나인 페북의 향방을 관련주만 쳐다볼 것이 아니라 사업 방향과 비전을 꼼꼼하게 들여다볼 필요가 있다. 아주 빠르게 급변하는 세계에서 적어도 따라가려면.
1. Meta 보도자료 및 기조연설
우선 보도자료 타이틀이 "소셜 테크놀로지 회사: Meta를 소개합니다." 비즈니스 성격이 이렇게 정리되어 있으며, 아래 문장들 속에서 앞으로 수익화를 어떤 식으로 시켜 나갈지 그려볼 수 있겠다. 아마 페북의 커뮤니티로 시작해서 광고 영역까지 확장했으니 Meta 플랫폼 안에서도 그간의 비즈니스들을 공격적으로 실현하지 않을까.
Meta는 앞으로 메타버스의 일상화에 집중하면서 사람들이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하고, 커뮤니티를 찾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도록 지원하는 데 힘쓸 것입니다.
2004년에 처음 출시된 Facebook은 사람들이 소통하는 방식을 변화시켰습니다. Messenger, Instagram, WhatsApp과 같은 앱을 통해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사람들은 더욱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Meta는 2D 화면을 넘어 증강 현실 및 가상현실과 같은 몰입도 높은 환경으로 나아가 소셜 테크놀로지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오고자 합니다.
좀 길긴 하지만 1시간 17분짜리 기조연설 전체 영상은 끝까지 시청해볼 필요가 있다. 도대체 가상공간에서 무얼 하려는지 영상으로 섹션별로 자세하게 그려져 있으니 자막 켜 두고 꼭 봅시다!
2. Meta 창업자 서신
마크 주커버그의 Founders' Letter 도 살펴보자. 메타버스에 진심인 이 기업이 도대체 무슨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Meta라는 사명을 400억 주고까지 샀다고 하니. 아직은 게임 같아만 보이는 메타버스 세계의 비즈니스 기회는 또 무엇일지 개인적인 관점에서도 바라봐야겠다.
메타버스 안에서는 우리가 상상하는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는데 코로나19로 가속화된 노매드/재택근무를 뛰어넘는 가상현실 공간에서의 모든 활동을 가능케 하는 플랫폼으로서 선두주자가 되겠다는 Meta의 향방을 주가와 함께 주시하자.
In the metaverse, you’ll be able to do almost anything you can imagine. In this future, you will be able to teleport instantly as a hologram to be at the office without a commute, at a concert with friends, or in your parents’ living room to catch up. This will open up more opportunity no matter where you live. You’ll be able to spend more time on what matters to you, cut down time in traffic, and reduce your carbon footprint.
“we don’t build services to make money; we make money to build better services.”
This approach has served us well. We’ve built our business to support very large and long term investments to build better services, and that’s what we plan to do here.
전문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3. 주식시장에서의 페이스북과 메타
Meta로 사명 변경 후 쏟아진 페이스북 관련 뉴스 타이틀들만 모아봄
- VR(가상현실)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인 '슈퍼내추럴'을 개발한 업체 '위딘' 인수. 슈퍼내추럴은 VR 환경 속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여러 색의 구슬을 맞춰 격파하는 피트니스 앱. 오큘러스 퀘스트 헤드셋을 통해 이용 가능
- Meta는 Reality Labs를 독립 사업부문으로 두고 실적을 발표할 것
- 오는 12월부터 종목코드(티커)도 기존 'FB'에서 'MVRS'로 변경된다
- 메타로 사명 바꾼 페이스북이 스마트워치를 개발 중
- 기존 운영하던 앱(페이스북, 왓츠앱 등)의 이름이나 회사 구조는 바뀌지 않을 전망
'캐리의 데이터 세상 > 데이터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타버스의 교육적 활용의 가능성 (0) | 2022.03.09 |
---|---|
키워드로 보는 CES 2022 기술 동향 및 시사점 (0) | 2022.03.09 |
edX Micro Masters 프로그램 (0) | 2021.10.23 |
데이터분석 해외대학 온라인 석사 정보 - 조지아텍 (0) | 2021.09.17 |
상반기 미국 데이터 정책 및 비즈니스 트렌드 (0) | 2021.08.11 |
한국판 뉴딜 강조한 국제노동기구(ILO) 대통령 연설문 전문 (0) | 2021.06.18 |
보건의료 데이터 현황 및 의료분야 인공지능 활용사례 (0) | 2021.06.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