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사용 후기

2021. 9. 11. 22:34유용한 정보/경제|사회

반응형

지난해 도내 어느 시군구에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주소지 지역 내에서만 사용 가능하게 되어 사용처가 좀 애매해졌습니다만... 전 국민 25만 원과 경주시에서 별도로 준 10만 원은 쓰고자 하면 하루 만에도 금방 또 씁니다. 어떤 아울렛과 마트에서 사용했는지 인증사진과 함께 살짝 소개합니다.  10만 원짜리 상생 지원금은 결제가 또 안 되는 곳들이 좀 있더라고요.

 

 

 

 

경주 모다아울렛 재난지원금 사용하기

지난해에도 하루 만에 재난지원금을 모다 아울렛에서 탕진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지난 월요일 국민 지원금 신청하고 화요일에 25만 원 입금되었고, 경주 상생지원금 10만 원은 오늘 거주지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10만 원짜리 선불카드 발급받았습니다.

 

재난지원금-모다아울렛
국민지원금 사용

백화점과 큰 마트는 사용이 불가능한데요, 모다아울렛은 정부 지원금으로 결제가 지난해부터 가능했습니다. 오늘도 가족들과 방문해서 가을맞이 옷 쇼핑~! 사용처에 모다아울렛 경주점 보이시죠? 

주의사항 : 경주 시민에게 별도로 지급된 10만 원 선불카드는 아울렛에서 결제가 안되더라고요. 정부 지원금으로 결제하셔야 합니다.

 

 

 

 

하나로마트 국민 지원금 사용하기

농협 하나로마트에서도 재난지원금 사용 가능합니다! 이마트, 롯데마트, 탑마트, 에브리데이 등등 중대형 마트에서는 지원금 사용이 안되지만 농협은 가능하다는 사실! 그리고 주변에 식자재 마트가 있다면 살펴보세요. 저희 동네에 있는 대형 식자재 마트도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더라고요. 농협 가서 꿀 5만 원짜리 사고 생필품 샀더니 잔액 제로ㅎ

 

농협-국민지원금
하나로마트 국민지원금

 

부모님과 함께 근처 재래시장을 방문해서 정미소에서 햅쌀 10kg짜리 사고 (10만 원짜리 선불카드도 사용 가능!), 소고기도 좀 쟁여두고 동네 단골집인 타이 짬뽕 방문해서 쟁반짜장과 탕수육으로 마무리. 지역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지원금 취지에 걸맞게 알찬 쇼핑으로 하루를 보냈습니다.

* 잠깐 들렀던 포항 시외버스 터미널 근처 3층짜리 다이소는 포항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하더라고요. 직영점이라 그렇다네요. 

 

 

 

 

경주시민 코로나 특별지원금 선불카드

선불카드 지급 집중 기간이라 주말임에도 지역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카드 발급 가능했습니다. 신분증만 들고 가면 현장에서 아래와 같은 카드 바로 수령 가능합니다. 내일(일요일)도 주민센터 운영하니 참고하시고 챙겨가세요! 카드 결제하니 영수증에 잔액 표시되며, 아래 카드에 적힌 바와 같이 ARS 1644-4000 보이는 디지털 ARS 링크를 통해서도 카드 번호 기입하고 잔액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경주-지원금-선불카드
경주시 지원금 카드

 

▼ 참고 글

경주시민 코로나 특별지원금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 - 국민 지원금 신청 방법 및 사용처 총정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