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 근무 하루 일과

2023. 5. 25. 22:10캐리의 일상/캐리의 성장발전소

반응형

재택 당연한 거 아니야?라고 얘기했다가 IT 업계를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지인들은 주 5일 대면 근무로 전환된 지 꽤 오래다. 다행? 인지 주 2회 재택을 현재도 계속 유지하고 있는데 이걸 부러워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 걸 보면 주 5일제 직장인에게 일주일에 1회라도 재택이 주어지는 건 복지임은 분명해 보인다. 느지막이 늦잠 자다 일어나서 출근 체크 해오다가 알짜로 보내고 싶어서 어제오늘 시도해 본 루틴들. 다음 주에는 좀 더 타이트하게 시간을 보내봐야겠다.

 

 

 

1. 아침조깅

새벽 6시 30분, 운동복으로 갈아입고 운동화 신고 귀에는 이어폰을 꽂고 유튜브 특강을 들으며 중랑천으로 나선다. PDS 다이어리를 사놓고 한동안 공백으로 놔두다가 다시 채워보기 시작, 신박사님의 <유연함의 힘> 특강 시리즈 들으면서 1시간 30분 뛰고 달린다. 

세상에나, 장미축제 시즌이라 그런가 중랑천 산책길 길가에 장미꽃 한가득. 이른 아침 운동하는 사람들, 자전거로 출근하는 사람들까지 하루를 일찍 시작한 사람들을 보면서 자극 팡팡. 적당히 땀 내고 기분 좋게 집으로 돌아와 씻고 9시 재택 출근 모드.

 

아침조깅-중랑천
중랑천 아침조깅

 

 

 

2. 아침 근무는 모닝빵과 커피 - 카페에서

집에서 도저히 집중을 못하는터라 노트북을 들고 집 근처 카페로 향한다. 치아버터와 아메리카노 세트 시켜 놓고 12시 점심시간 전까지 초집중 업무 쳐내기. 9시에 문 여는 카페에 땡 하자마자 사람들 몰려온다. 이 시간에 어떤 사람들이 카페에 와서 무슨 얘기들을 하는지 귀동냥하는 재미도 쏠쏠. 노션에다 할 일 체크해 놓고 캘린더 점검 후 업무 하나씩 하다 보면 금세 12시다. 예전엔 카페 2~3군데를 재택 할 때 돌아다니면서 하루종일 카페 유목민 살이 했는데 이젠 그 커피값이면... 스벅 주식을 사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바뀌어 오후 재택은 집에서!

 

3. 홈오피스 with 플레이리스트

2만 원대 스피커 사놓고 아주 몇 년째 잘 쓰고 있다. 카페 느낌 사운드가 울려야 집안에서 일할 느낌이 나기에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매일마다 끌리는 노래 틀어놓고 커피를 좀 줄이고자 집에서는 차를 계속해서 우려 마신다. 이럴 때 또 이쁜 찻잔이 필요하니 찻잔 세트 사놓고 디퓨저도 빼놓을 수 없겠다. 아이디어스에서 구매해서 만족한 찻잔과 디퓨터는 요거!

 

 

https://brand.naver.com/oastore/products/639002598

 

오아 아이브릭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스피커 OA-IBRICK : 오아스토어

오아 아이브릭 블루투스 스피커 미니스피커 OA-IBRICK

brand.naver.com

2020년에 구매해서 현재까지도 짱짱한 소리를 잘 내고 있는 미니미니한 오아 아이브릭 스피커!

 

https://idus.kr/Frvfy

 

1+1 실내용 디퓨저 리필 (섬유스틱 무료증정)

이달의 이벤트!1. 작가 팔로우 시, 1000원 할인 쿠폰 발행!!2. 3만원 이상 구매 시, 대용량 샤쉐 방향제 증정!🎁리필용액 구매 시, 섬유스틱 무료로 드려요🎁✔️ 해당 리필용액은 &quo

www.idus.com

플라워마켓과 리틀포레스트 계속 리필해 가며 1년 동안 방안과 화장실에 두고 잘 쓰는 중!

 

 

 

https://idus.kr/FU4Lr

 

마카롱 커피잔세트 330ml 라떼잔 카프치노 국내제작

Mano제품을 찾아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 Mano는 국내에서 35년 넘게 도자기 공장을 2대째 이어온 생산자입니다. 한 제품 한 제품 정성을 다해 고객님들께서 만족하실수 있

www.idus.com

라떼잔 화이트로! 색감이 너무 좋아서 차 우려마실 맛이 남. 국내산 도자기 공장에서 만든 제품이라 믿고 주문! 여기서 샐러드 볼까지 주문하고 만족해서 그릇템들 탐내고 있음.

 

플리는 essential에서 제목보고 그때그때 느낌 따라 선택!

https://youtu.be/5INmT7QUGuQ

 

4. 저녁 따릉이로 마무리

오늘은 6시 땡 퇴근 체크 후 바로 따릉이 타러 나감. 매번 일일권 2시간 2천 원짜리 결제하다가 이럴 거면 정기권을 결제하자라고 봤더니 2시간 X 180일이 고작 2만 원밖에 안된다! 6개월 동안 10번은 더 탈 거 같아서 바로 2만 원 결제하고 이제 나가고 싶을 때 편하게 따릉이를 탈 수 있게 되었다! 평일에 퇴근하고 저녁 챙겨 먹고 자전거 타려면 깜깜한 밤인데 재택 하는 날에는 이렇게 밝을 때 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느낄 수 있으니 더워지기 전에 부지런이 따릉이를 이용하리라. 

단 저녁 타임에는 날파리들의 공격이 심하니 마스크 꼭 쓰고 고글까지 써야 할 판. 텀블러에 생수 담아서 중간중간 쉬면서 목도 축이고 스트레칭해 주면 하루치 운동 끝! 

 

따릉이-중랑천
따릉이 중랑천 산책

 

 

https://brand.naver.com/osulloc/products/2024885784

 

[본사직영]오설록 달빛걷기 20입 피라미드 티백 : 오설록 본사직영몰

[오설록 본사직영몰] TEA FROM JEJU 오설록

brand.naver.com

요즘 매일 한두 번씩 우려 마시는 오설록 달빛걷기 티백! 약간 비싸게 느껴져서 다 마시고 나선 아예 쿠스미티 찻잎을 사서 티팟에다가 우려 마셔야겠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 따뜻한 차와 음악이 어우러진 일상의 여유를 느끼는 하루하루가 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