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가성비 좋은 포항 횟집 맛집 - 송도활어회센터

2021. 5. 25. 11:38캐리의 일상/캐리의 여행이야기

반응형

포항 생활권에 살다 보니 한 달에 한 번은 꼭 횟집을 찾는데요, 깨끗하고 조용한 또 신선한 회를 맛보고 싶다면 수협에서 운영하는 송도활어회센터 추천합니다. 가족들이 찾는 맛집이기도 하고 외지에서 손님이나 지인이 오면 꼭 데려가는 곳이라 관광객들이 주로 들리는 죽도시장 횟집이 아닌 거기서 조금만 나오면 송도 바닷가에 위치한 활어센터 한번 방문해 보시길. (포항 30년 이상 산 현지인이 추천합니다)

포항수협 송도활어회센터 위치 및 운영시간

주소 : 포항시 남구 희망대로 1308
운영시간 : 매일 11:00 - 21:30 매월 월요일 정기휴무일
전화번호 : 054-256-2770
운영 : 포항 수협에서 직접 운영하는 100퍼센트 자연산 활어회만 취급하는 곳입니다. 1층 횟집에서 물회 or 회 세트 계산하고 2층 뻥 뚫린 식당 좌석에서 기다리면 회 갖다 줍니다. 바닷가 경치까지 보면서 저 멀리는 포항제철도 보이고 꼭대기 층에는 움직이는 회전식 카페도 있어요.

포항수협 송도활어회센터

횟집 맛집으로 추천하는 이유

고기보다 회를 더 좋아하는 바다가 고향인 사람으로 어릴적부터 싱싱한 회를 아주 자주 먹었습니다:) 심지어 동남아에서도 회가 그리워서 종종 비싼 횟집을 찾을 정도로 회사랑이 진심인데요, 유명하다는 횟집들을 가족들끼리 많이 가봤지만 회를 시키면 큰 접시에 데코로 깔리는 게 회보다 더 많을 정도로 가성비가 영 엉망인 곳이 대부분. 그리고 관광객들 대거 몰려오는 죽도어시장 근처 횟집들은 각종 호객행위와 바가지로(아닌 곳도 많습니다만) 가족끼리 좀 조용하게 회를 음미하기에는 별로인 곳이 많습니다.
송도 활어회센터는

  • 일단 건물 전체가 깨끗합니다. 1층 횟집도 소수정예로 아주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음. 비린내가 많이 나는 횟집 모여있는 곳과는 비교됩니다. 그리고 2층 식당 좌석도 엄청 넓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테이블간 거리도 2m 이상 떨어뜨려 놨음. 전망도 굿!
  • 가장 중요한 회가 아주 싱싱하다는 것! 1층에서 살아있는 회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음. 그리고 쟁반에 아무런 데코를 안하고 오직 회만 담습니다. 아래 사진으로 저희가 주로 주문하는 세트를 보여드릴게요.
  • 호객행위가 전혀 없고 1층에서 횟집들 구경하다 하나 골라서 그날 잡은 싱싱한 회 모듬으로 달라고 하면 됩니다. 쯔께다시(?) 새우나 전복, 멍게 등등 싱싱한 것들로 아주 잘 챙겨줍니다. 회보다 요런 걸 더 먹고 싶다면 돈을 조금 더 보태거나 아님 회의 양을 줄이면 알아서 조정해줌.

즐겨먹는 회 모듬 세트 및 식사 및 가격

주문 순서는 활어회센터 1층에서 횟집 골라서 먹고 싶은 회를 선택하면 됩니다. 모둠회를 먹거나 물회가 먹고 싶으면 따로 구분해주세요. 잘 모를 땐 요즘 제철인 싱싱한 것들로 모둠회 O만원 어치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3인 가족 기준으로 저흰 주로 5~6만 원어치 모둠회를 시키는데요(여기에 쯔게다시 포함). 아래 사진은 6만 원짜리 모둠회입니다. 횟집 별로 쯔게다시 구성은 약간 다른 것 같더라고요. 회를 결제하면 횟집마다 팻말을 줍니다. 그걸 가지고 2층 식당으로 올라가서 테이블에 꽂아 주면 번호 보고 찾아서 회를 갖다 주시더라고요.

활어회센터

모둠회가 도착하기 전에 식당에서 1인당 5천 원 회상 차림으로 밑반찬이 먼저 깔립니다. (꽁치구이, 각종 밑반찬 및 쌈류) 아래 식당 메뉴판도 함께 첨부합니다. 적당한 음주는 이 맛난 활어회를 먹을 때 빠지면 아쉽겠죠^^ 어느 정도 먹었다 싶으면 공깃밥을 시킵니다. 이미 상차림 가격에 포함된 매운탕이 아래 사진과 같이 함께 나오는데요, 끓이기 전 재료만 넣은 냄비와 함께 버너랑 같이 나오니 끓는 시간 고려해서 회 다 먹기 전에 시켜주세요. 저희 부모님들은 여기 매운탕 맛집이라 할 만큼 발라먹을 살도 충분히 붙어 있는 생선뼈가 들어있고 시원하다~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모듬회정식

그저께 방문한 이 횟집에서 성인 3명이 가서 모듬회와 매운탕까지 먹고 지출한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둠회 6만 원 + 회상 차림(3명) 15,000원 + 공깃밥(2개) 2,000원 + 소주 1병 4,000원 + 맥주 1병 4,000원 = 85,000원
대구-포항간 신규 고속도로가 연결되면서 주말마다 죽도시장으로 건어물 쇼핑이나 회 먹으러 오는 관광객들이 많은데요, 시내에서 멀지 않은 곳이니 꼭 한번 가보세요! 여기도 내 돈 내산 애정 하는 맛집 후기입니다.

반응형